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본 약관은주식회사 레버리지 이펙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대출비교서비스 “마이즈”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과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 및 회원에게 제공하는 마이즈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 “회원”이란 함은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계정을 부여 받은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제휴 금융회사 등”이란 관련 법령에 따른 인허가를 받거나 등록을 하여 대출성 판매업을 영위하는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 중 회사와 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여 유효하게 유지중인 자를 말합니다. 비스로서, 이용자 상호간의 정보를 공개 및 공유하고 생각, 의사, 지식 등을 표현 및 소통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사매체를 통하여 부가적으
- “신용정보조회 서비스”란 회사가 “코리아 크레딧 뷰로(Korea Credit Bureau, KCB)”(이하 “제휴 신용 정보회사”)와 제휴하여, 이용자로 하여금 직접 제휴 신용정보회사로부터 본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효력]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약관의 개정에 대해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제3항에 따른 사전 공지와 함께 공시 또는 고지하고,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약관의 해석]
① 이용자가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 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 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웹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의 내용에 동의를 완료하면 성립합니다.
② 가입 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및 “서비스 이용약관” 등의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시에 위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의 승낙은 이용자의 동의절차 완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 가입이 제한 되며, 가입 이후에도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법인 또는 임의단체인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신용정보를 도용한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만19세 미만인 경우 신규 회원 가입이 제한되며, 회사는 신규 회원이 만19세 미만인 사실을 확인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 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3항, 제4항 및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사후적으로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6조[이용신청]
① 회사는 특정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본 약관 외에 개별약관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은 특정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제1항에서 정한 특정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 되며,통신사 등 제3인증 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하기 전에는 특정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됩니다. 또한,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모든 계정은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이용계약 해지]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와 신용정보는 소멸됩니다.
제 8조[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 영구정지로 단계적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며 해당 회원은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킬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 합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개별약관에 따른 특정서비스의 이용계약도 함께 해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 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제휴사 간의 상품 등 거래계약관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개별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 메세지, 인스턴트 메세지, PUSH알림, 이메일 등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이용자가 통지를 수신하지 않거나 열람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통지의 수신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메시지를 수신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연락처를 변경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 =회원이 담비의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 회원의 네트워크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하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통지를 발송할 수 없는 경우
③ 회사는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 또는 담비앱 내 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 10조[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 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 외에도 수집 또는 이용목적을 밝히고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의해 회원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개인정보처리 방침으로 미리 공시 또는 고지 합니다.
- 수집 및 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④ 회사는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처리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에서 회원정보의 이용과 관련하여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회원임을 확인할 수 없도록 가명처리 후 통계적 자료로 활용하는 경우
⑤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나 신용정보를 다른 업무에 이용하거나 제휴 서비스 제공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잘못된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1조[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책임]
① 이용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개인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의 접속 인증으로 이루어진 고유한 정보를 본 계정(ID)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회원의 계정(ID)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지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계정(ID)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보안 등을 이유로 이용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이용자가 직접입력 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하에 수집되는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이용자는 상당한 기간이내에 그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용자 계정 등 변경 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맞춤형 광고 안내]
①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이를 위해 최소한의 행태정보만 수집·이용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적절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행태정보를수집·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마이즈앱 방문기록 또는 각종 서비스 활동기록
- 기타 마이즈앱 이용에 대한 행태정보
③ 맞춤형 광고를 위해 수집한 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개인정보와 결합하여 사용하지 않으며, 일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와 동일한 보안기준을 가지고 안전하게 관리 합니다.
④ 회사는 광고성 정보 및 맞춤형 정보를 문자 메세지나 푸쉬 메세지 형식 등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성 정보에 대한 사전 수신동의가 있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4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금융상품 관련정보 제공 및 비교, 중개 서비스
- 금융·부동산 관련 컬럼 및 또는 뉴스 컨텐츠 서비스
- 이용자의 의사교환이 가능한 커뮤니티 서비스
-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동의절차 및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일 이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마이즈앱 내 게시판이나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적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⑥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금융상품 관련 정보제공 서비스를 받은 후 해당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할 것인지 여부는 오로지 계약 당사자인 이용자와 금융상품판매 제공자의 의사에 달려있고, 계약상의 모든 권리, 의무는 당사자에게 있음으로 회사는 계약과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관련 법령, 회사 및 제휴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제 15 조[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①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 가입절차를 완료했을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본인인증 후 또는 회원가입 이후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경우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통신·전력 등의 공급중단,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금융사·신용정보 조회기관 통신사 등 관계기관의 서비스 점검시간,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기타 천재지변·폭동·전쟁·테러·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등에,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담비앱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나 마이즈앱 내 서비스 제공화면에 사전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종료 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SMS/LMS/MMS 메세지, 전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알림(Push 알림), 전자우편 등 전자적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제2항의 광고 중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제공 하는 경우 SMS/LMS/MMS메세지, 전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전자우편 등 전자적 방법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상기 정보제공과 광고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자, Google Play 등 앱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17조[대출비교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① 마이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시되는 제휴 금융회사 등의 대출상품의 금리, 한도 등은 확정적인 내용이 아니며, 이용자의 신용상태, 소득 등 심사 정보가 달라지거나 제휴금융회사 등의 심사기준이 변경되는 등의 사유로 제휴금융회사 등과의 실제 대출계약을 체결하는 시점의 조건과 다를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회사와 서비스에 관한 위탁계약을 체결한 제휴 금융회사 등의 대출상품에 한하여 제공되는 것이며, 모든 금융회사의 전체 대출상품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대출상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할 권한이 없으며, 계약체결은 제휴금융회사 등에 있습니다. 대출상품에 대한 상담, 심사, 신청 승인 여부의 결정, 실행, 채권추심,이자 수취 등 대출상품에 대한 제반 업무는 제휴 금융회사 등이 수행합니다.
④ 제휴 금융회사 등이 제공하는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금융회사 등의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확인 등 금융회사 등이 요청하는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대출상품의 제공 및 그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 관계, 문의사항 처리, 피해보상 등 대출상품 관련사항에 대해서는 금융회사 등의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제휴 금융회사 등과 이용자가 진행하여야 합니다.
⑤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거나 노출되는 금융회사 등의 대출상품 및 관련 컨텐츠는 해당 제휴 금융회사 등이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⑥ 이용자의 대출상품 이용 및 청약의 철회해지 신청은 이용자와 제휴 금융회사 등 사이의 약정에 따라 이행됩니다.
⑦ 회사는 상기와 같은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전에 회사의 플랫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8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9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위반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 배상 및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타인을 가장하거나 금융회사에서 제공하지 않은 조작된 SMS/LMS/MMS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의 분석시스템에 혼란을 주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 등을 구매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회사의 서비스에 이용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에 제공 또는 가능하게 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가공, 유포, 게시하는 행위
-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 및 담비앱내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의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이용자의 계정명,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 이용자 본인 및 타인 계정의 등록에 대한 제한
- 기타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20조[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 및 서비스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서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계정(ID),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게시물의 저작권]
① 이용자가 “커뮤니티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 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이 “커뮤니티 서비스”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를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등 관련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커뮤니티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주소, 전자우편 등 전자적인 방법의 통지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2조[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로 인하여 권리침해를 받은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 침해를 받은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특정 게시물에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23조[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관련법령에 따라 책임에 대한 제한이나 면제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 등)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4조[책임의 한계]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하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본 약관에서 규정한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별도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이용자가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제3자로부터 제공받는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금융상품 관련 정보를 토대로 대출을 신청할 경우, 대출상품 신청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 및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고 회사는 해당 금융기관과 이용자 사이의 대출계약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5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 26조[회사의 연락처]
①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 호 : 주식회사 레버리지 이펙트
- 대표자 : 김승욱
- 주 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31 3층
- 이메일 : leffect1012@naver.com
제 27조[부칙]
본 약관은 2024. 11. 1부터 시행합니다.
1. 공고일자 : 2024. 11. 1.
2. 시행일자 : 2024. 11. 1